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대림시장 청년상회’등 우수사례 호평

은평구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박람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 기념촬영을 가졌다.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박람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 주최로, 지역 일자리 정책 평가를 통해 아이디어 및 정보를 교류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개최됐다. 

구는 우수상에 해당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전통시장 내 청년상인 창업 지원사업인 ‘대림시장 청년상회네’와 맞춤형 어르신 알자리사업 ‘은평 꽈배기나라’ 등이 포형을 받았다.

구는 특히, 박람회 기간 동안 ‘대림시장 청년상회네’ 청년들이 준비한 3D프린터로 만든 수제쿠키, 금속공예품, 친환경 농산물, 석고방향제를 전시하고, 어르신들이 만든 꽈배기 및 쿠키의 시식행사와 함께 은평구 일자리사업을 홍보하여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정책박람회는 은평구 일자리 정책의 우수사례를 홍보․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맞는 우수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고 확산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다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