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아르바이트생과 함께 ‘지역 디자인사업’ 성과 굳

▲ 양천구에서 실시한 지역디자인 사업 발표 모습.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난 9일 구청 공감기획실에서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근무종료 간담회와 함께 청년들의 생각으로 참신한 정책을 발굴하는 '지역디자인사업'에 관한 결과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겨울 아르바이트로 구정 업무를 도운 대학생들은 참신한 시각과 잠재능력을 활용해 지역을 새롭게 디자인해보는 지역디자인사업에 참여했다.
 
이번 사업 기간 동안 20명의 대학생들이 4개의 팀으로 나누어 참여했으며, 9일 개최된 행사를 통해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하고 함께 의견을 공유했다. 
학생들은 스스로 주제를 결정하고 직접 현장을 찾아가 자료수집, 관련자들을 만나 인터뷰도 하면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학생들이 창출한 프로젝트는, 장애인들의 문화체험 코스 및 축제 제안하는 ‘장애인 문화복지 정책개발 프로젝트’, 구에서 시행하는 나비남 프로젝트에 대한 홍보 리플릿 및 어플개발 등 홍보방법을 제안하는 ‘어르신 지원 정책개발 프로젝트’, 청년들의 문화생활을 위해 커뮤니티 활성화 등 효율적인 프로그램방안을 제시하는 ‘청년문화 정책 발굴 프로젝트’ , 구의 일자리 카페에 대해 분석하고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일자리카페 사업 활성화 프로젝트’ 등 4개 분야다. 
 
이에 대해 김수영 구청장은 “이번 지역디자인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고, 관심 있는 분야를 연구하도록 함으로써 청년 주도의 참여 정책을 구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년정책을 점차 확대하여 청년들의 자기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