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최초ㆍ최대 초역세권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등장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ㆍ8개 동, 총 1,089가구

▲ ‘개봉역 센트레빌 레우스’ 조감도.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 222번지에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단지인 개봉역 센트레빌 레우스를 선보인다.

이 단지는 ()케이지엠씨개발이 시행을 맡았고 범양건영과 동부건설이 시공한다. 지하 2~지상 최고 35, 8개 동, 1,08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금회는 871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나머지 218세대는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추후 모집할 예정이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59,74,84등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금회공급 74,84) 5947가구 74579가구 84463가구 총 1,089세대로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금회공급 74414가구 84457가구)
 
개봉역 센트레빌 레우스는 지하철 1호선 개봉역이 도보로 3~5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차량 이용 시 왕복 6차선의 경인로로 직접 진출입 가능하고 남부순환로 및 서부간선도로를 통한 서울 도심 및 광역 접근성이 우수하다.
 
개봉근린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경인중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고척초·고원초·경인중·고척중·경인고교 등도 주변에 자리 잡고 있다.
 
2001아울렛, 고척스카이돔, 가산디지털단지, 구로디지털단지 등 기존 도심의 주요업무시설 및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워 원활하게 이용 가능하다.
 
해당 단지는 개봉동 내 3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라는 점에서 지역주민들의 기대가 크다. 또 개봉역 센트레빌 레우스 는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그 중 보육과 자기계발과 관련된 서비스가 눈에 띈다.
 
단지내 커뮤니티시설 역시 다양하다. 문화 및 취미 관련 교육이 진행되는 재능나눔터 중고생활용품을 나누는 중고물품나눔터 쿠킹클래스 및 요리동호회 활동 등이 진행되는 쉐어키친 코인세탁실 대형 피트니스센터 및 골프연습장 독서실(80) 및 작은도서관 에듀센터 키즈카페 카페테리아 등이 지어질예정이다.
 
개봉역 센트레빌 레우스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단지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특별공급 유형을 선보인다. 조부모와 손주가 같은 아파트에 살며 교류할 수 있도록 배려한 ‘3()동반입주특별공급을 제공할 계획이다. 청약자의 직계존비속 혹은 배우자의 직계존속과 함께2개 세대를 동시에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시 같은 동의 위아래 형태로 신청이 가능하다.
 
특별공급 청약자는 견본주택에 방문접수뿐만 아니라 시행사 청약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공급을 신청할 수 있게 되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신청 할 수 있게 되었다. 일반공급 청약자는 기존과 같이 금융결제원(www.apt2you.com) 및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입주민은 최대 8년간 거주할 수 있으며 보증금 및 월 임대료의 연간 상승률은 2.5% 이내로 제한된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무주택세대 (모집공고일기준 만 19세이상 신청 가능) 를 대상으로 공급한다. 준공 3개월전 무주택세대 요건 충족여부를 검증한다.
 
개봉역 센트레빌 레우스분양 관계자는 구로구의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은 약 81%로 상당히 높게 형성된 것으로 조사됐고, 그 중에서도 개봉동의 경우 전세가가 지속적으로 상승세에 있지만 해당 단지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준공은 20200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