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구청 대강당, 엄마아빠가 알아야 하는 학습비법 특강

시사경제신문 이다인 기자 =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7일 오전 10시 구청 4층 대강당에서 '상위 1% 학생들의 학습 비밀 – 메타인지'를 주제로 특별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구에서 마련한 무료 강좌롸서, 올바른 자녀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각 가정의 사교육 비용 절감과 교육 정보 불균형을 해소 등을 위해 마련됐다는 소식이다. 
 
강사로 나선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는 인지심리학 전문가로서 “IQ보다 중요한 공부의 비밀 메타인지”에 관해 2시간 동안 흥미로운 강연을 펼치게 된다. 
김경일 교수는 한국의 찾아보기 드문 인지심리학자로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인지 심리에 대해 강연을 진행 중이다. 
 
한편, 메타인지는 최근 공부 잘하는 학생들의 학습습관으로 대두되면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개념으로서,  메타( Meta )’와 ‘인지( cognition )’의 합성어로 자신이 무엇을 알고 모르는지 아는 것부터 시작해 모르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계획과 실행을 평가하는 것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말한다.
 
이번 무료 강좌를 통해 자녀의 학습 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접수는 교육협력과(2147-2383) 및 송파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ongpa.go.kr/)에서 사전 접수하면 된다. 
 
박춘희 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자녀 교육에 고민을 공유하고 함께 해법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며 “구는 자녀학습지도를 위한 학부모 특강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행복 도시 송파'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