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연계 P-TECH 사업설명회''' 4차 산업혁명 준비
기업용 HRD-Net 교육... 업무 관련 실무 처리 교육

▲ 서울남부도제지원센터 장봉기 센터장은 "도제학교 졸업생들이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첨단 기술을 배우고, 한국형 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P-Tech 사업 관련 개요, 비전 등 주요 내용을 설명했다"며 "보다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일학습병행제 P-TECH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 서울남부도제지원센터가 도제학교 교육에 적극 나섰다.

센터는 지난 8월 30일~ 10월 13일까지 도제학교 참여 학습근로자 대상으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위연계 고숙련과정 P-TECH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P-TECH이란 도제학교 수료자를 대상으로 폴리텍 대학등과 연계해 첨단 기술훈련을 진행하는 과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공업고 ▲동일여자상업고(서일국제경영고, 서울컨벤션고, 신정여자상업고) ▲세명컴퓨터고(상일미디어고, 서울디지텍고, 한양공업고) ▲은평메디텍고(영락유헬스고, 덕일전자공업고, 유한공업고)등 4개 사업단및 산하 13개 특성화고교 학습근로자 및 도제 전담자들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서울남부도제지원센터는 지난 16일오전 10시 대학 제2교육관 3층 컴퓨터실에서『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기업용 HRD-Net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에이스테크닉스 기업 담당자를 비롯해 은평메디텍고 사업단, 4개 특성화고교 도제부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일학습병행제 및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 ▲기업용 일학습병행 도제학교 HRD-Net 프로그램 프로세스에 대한 실무적인 운영방법을 배웠다. 또 ▲HRD-Net을 통한 비용처리 ▲전담자 수당 신청 방법 등 기업에서 실제적으로 필요한 업무를 익혔다.

서울남부도제지원센터 장봉기 센터장은 "도제학교 졸업생들이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첨단 기술을 배우고, 한국형 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P-Tech 사업 관련 개요, 비전 등 주요 내용을 설명했다"며  "보다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일학습병행제 P-TECH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