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10시 30분 영등포아트홀에서

▲ 올해 합동설명회 안내문.

시사경제신문 이다인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고입 원서접수를 앞두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영등포아트홀에서 ‘2018학년도 고입대비 고교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지원제도 안내에 이어 2021학년도 대입전형 및 학습요령 특강이 이어지며, 9개 학교별 홍보부스 개별상담도 진행된다.
 
구에서 운영하는 교육지원제도로는 중학교 상위 5% 학생이 지역 내 고등학교 진학시 지급하는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사업’을 비롯해 대학입학정보센터, 진로진업체험지원센터,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안내한다.
이어서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선임연구원이 2021학년도 대입전망과 학습요령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관악고․대영고․선유고․여의도고․여의도여고․영등포여고․영신고․장훈고․한강미디어고 등 9개 고등학교가 참여하는 개별상담이 진행된다. 
 
학교별로 마련된 홍보부스에는 진학 상담교사와 재학생이 직접교육내용과 진학 문의에 대해 일대일 상담을 해준다.
 
설명회는 중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백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당일 참석자 전원에게는 지역 내 고교 입학전형 일정과 각 학교별 커리큘럼, 우수사업 등의 내용을 담은 통합 홍보책자와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는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지역 내 11개 중학교의 3학년 학생들에게도 홍보책자를 배부한다.
 
조길형 구청장은 “고등학교 유형이 다양해지고 고교선택제가 시행됨에 따라 본인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교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합동설명회를 통해 지역 내 우수한 고등학교를 널리 홍보하고 학생들의 고등학교 진학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는 교육지원과(2670-416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