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특별시 창조경제 캠퍼스타운' 첫 성과

▲ 청년창업공간인 스마트 스타트업 스튜디오가 17일 개소한다. 사진은 스튜디오 리모델링 후 모습.사진 : 서울시 제공
시사경제신문 이명이 기자 = 창업자들이 주요 어려움으로 꼽는 '창업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가 지역과 협력해 실시하고 있는 '청년특별시 창조경제 캠퍼스타운' 가 첫 성과를 나타냈다.

서울시는 고려대학교와 협업해 성북구 안암동5가 일대에 청년창업공간인 ‘스마트 스타트업 스튜디오’ 5개소를 총 352.53㎡ 규모로 조성하고 17일 개소한다고 밝혔다. 고려대가 임차 보증금을, 서울시가 임차료를 부담했으며, 공간은 주택형과 사무형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됐다.

스튜디오에는 안암동 캠퍼스타운 지원센터가 주관한 '제1·2회 고려대 안암동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11팀이 입주한다.

입주자들에게는 ▲책상·의자 등 사무집기 및 PC·복합기 등 사무기기 ▲최소 300만원 창업 활동비 ▲3개 교육 프로그램이 1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시와 고려대는 지난해 6월 '안암동 캠퍼스타운' 조성 계획을 발표한 후, 올해 '안암동 캠퍼스타운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대학-지역 연계수업', '캠퍼스타운 축제' 등 사업을 실시해왔다.  

시 관계자는 "'안암동 스마트 스타트업 스튜디오'는 대학가 인근에 창업공간을 마련해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창업을 시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캠퍼스타운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학과 지역이 함께 노력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