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발굴협의회 개최... 관련 기관과 협업 체계 강화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산하 서울남부도제지원센터가 성공적인 도제사업을 위한 기업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사진은 덕일전자공업고에서 개최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기업발굴협의회' 모습.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 산하 서울남부도제지원센터(센터장 장봉기)가 도제사업을 위한 기업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서울남부도제지원센터는 지난 8일 구로구에 위치한 덕일전자공업高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기업발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일학습전문지원센터(중소기업융합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및 사업단(은평메디텍高, 유한공업高, 영락유헬스高, 덕일전자공업高), 서울남부도제지원센터 관계자등이 참석해 도제사업 참여기업 발굴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아울러  도제사업을 위한 기업수요조사 및 사업단 현황 파악, 기업발굴지원 업무 수행 등에 대한 세부적인 논의를 이어갔다.

구체적인 논의 내용은 ▲기업발굴 지원 계획 ▲훈련과정 개발 및 인정 ▲ 도제사업 운영 등에 대한 협의 및 현재 사업 추진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서울남부도제지원센터 장봉기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성공적인 도제사업을 위한 기업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원활한 사업을 위해 관련 기관과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