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우면 ICT R&CD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 컨퍼런스' 개최

▲ '양재·우면 ICT R&CD 클러스트 활성화 방안 컨퍼런스'에서 인사말 하는 조은희 서초구청장.

시사경제신문 봉소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지난 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양재ㆍ우면 ICT R&CD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 컨퍼런스'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은희 구청장, 이상홍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장. 기업대표, 관계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최된 컨퍼런스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의 정의와 필요성 △R&D 클러스터 사례 및 세계적 추세 △양재R&CD특구 조성 방향 등을 주제로 (사)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 경기연구원 성영조 박사, 정보통신기술지원센터(IITP) 이상길 기반기획팀장의 주제발표 후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홍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을 위해서는 다양한 중소기업이 가지고 있는 소중한 아이디어와 역량을 발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양재·우면지역은 그런 여건을 조성하기에 좋은 조건들을 가지고 있다. 「양재·우면 ICT R&CD 클러스트」사업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양재R&CD특구를 R&D 시설뿐만 아니라 자족기능을 갖춘 곳으로 만들어 해외로 나간 인재가 돌아오는 등 글로벌 인재들이 찾아오는 곳으로 조성하겠다”며“「양재R&CD특구」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사업과 연계해 한남나들목~양재R&CD특구~판교 테크노밸리를 잇는 ‘한·양·판 밸리’라는 큰 그림이 가능해져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꾸는 거대한 ‘나비효과’를 몰고 오게 된다”라고 말했다.

구는 4월 말에 서울시와 공동으로 중소기업청에 「양재 R&CD 특구」 지정을 신청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