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용 차량 수증, 특별 기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는 지난 18일 포드코리아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우측 정봉협 학장).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정봉협)는 지난 18일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포드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와 '포드코리아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산학협력 체결 및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력으로 정수캠퍼스는 포드코리아와 산학협동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에 필요한 상호협력을 도모하게 됐다.

아울러 포드코리아 협력사 기술력 증진을 위한 '직무능력향상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정수캠퍼스에 연구용 차량과 부품, 교보재 등을 지원했다.

또한 포드코리아와 딜러사 임원들은 자동차과 학생들을 위한 특별강의 및 전문기술 교육을 실시해 고급 기술인재를 확보 할수 있어 양기관이 윈윈 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정봉협 학장은 "정수폴리텍대학 자동차과는 지난 해 FLAGSHIP학과,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은 한국폴리텍대학 최고의 학과" 라며

" 포드코리아와 협약체결로 자동차과 학생들이 세계적인 자동차회사에서 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고, 포드코리아도 정수폴리텍대학의 우수한 인재를 채용 할수 있어 상생의 발전을 이룰수 있어 매우 기쁘다." 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는 철저한 이론과 집중적인 기술교육훈련을 통해 "평생기술로 평생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FL시스템, 기업전담제, 실무능력인증제, 플러스원제도로 모든 학생들을 글로벌 멀티테크니션으로 키워 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