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12㎡ 규모, 도시농업의 모든 콘텐츠 구성

▲ 미래도시 마곡지구 조감도.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강서구(구청장 노현송) 마곡지구 내 도시농업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12,012㎡ 규모로 조성되는 박물관은 농업의 모든 컨텐츠를 한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

농업역사박물관은 농업의 가치와 즐거움을 재발견할 수 있도록 농업의 6차산업 특성을 살려 전시·판매, 학습·체험, 교육·정보 등 농업을 테마로 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종합공간이다.

또 우리농산물 전시·판매, 로컬푸드 레스토랑, 도시농업 전시·축제, 문화체험 프로그램, 도시농업 테마텃밭, 쌀갤러리, 전통주 전시관, 생태놀이방, 수직형 농장, 농업역사박물관, 씨앗도서관 등의 다양한 컨텐츠 구성으로 지역주민의 여가와 힐링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마곡지구는 서울에 남아있는 유일한 대규모 신개발지로 세계적인 R&D 클러스터와 주거용지, 업무·상업용지, 공원 등이 어우러진 자족 도시 조성을 목표로 2009년부터 대규모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곳이다.

R&D 클러스터 외에도 주거 및 업무·상업용지 비율이 전체 사업부지의 약30%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농업역사박물관 조성은 마곡지구 개발계획을 극대화할 수 있는 사업으로 인접 서울식물원과 연계·운영할 경우 시너지 효과 발생으로 서울의 주요 관광명소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