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 창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운영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23일부터 ‘제1기 양천구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지역내 사회적경제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지역의 마을공동체 활동가, 사회적경제 동아리회원, 협동조합 조합원 등은 물론 기타 사회적경제 분야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를 위해 오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카데미는 ▲왜 사회적경제인가 (칼포라니사회적경제연구소 / 홍기빈)  ▲사회적경제 기업의 종류(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해외 사회적경제 사례 소개 ▲국내 사회적경제 사례 소개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일반주민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국ㆍ내외 사례를 중심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소득불균형으로 인한 빈부격차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사람과 노동의 가치를 중시하는 사회적경제가 새로운 경제모델로 주목받고 있다"며 "청년, 어르신, 여성은 물론 경제적 소외계층까지 두루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주민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선착순 40명까지 수강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천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이 외에도 지역 내 사회적경제의 저변확대 및 체계적 지원을 위한 양천사회적경제허브센터를 9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