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협 학장, 기업체 직접 방문 '취업전선' 점검

▲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취업에 대한 전반적인 논의와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정봉협 학장(좌측).

한국폴리텍Ⅰ대학 정봉협 학장은 학생들의 2013년 명품취업을 위해 기업전담업체들을 직접 방문하고 있다.

지난 9월 14일에는 방송 그래픽 전문 업체인 (주)그린콥을 방문해 한류 열풍의 중심에 있는 디자인콘텐츠의 작업 현장을 살펴보고 채용예정 인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고 이를 위해 (주)그린콥 대표를 학교로 초청해 학생들의 창작 과정과 실기위주의 수업을 보여주며 적극적인 취업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지난 9월 23일은 온라인광고 전문업체인 (주)디엔에이소프트를 방문해 스마트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홍보 및 광고커뮤니케이션 시장의 성장세에 대해 설명을 듣고 취업에 관한 전반적인 흐름을 논의 하면서 중소기업의 인력난이나 대기업의 인재 독식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폴리텍대학이 중소기업을 위한 인재양성에 있어서의 역할과 방향을 제시했다.

이에 ㈜디엔에이소프트측은 현장실습기회를 충분히 제공하는 등 기술인재 양성에 공동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정봉협학장은 국내ㆍ외 경기침체로 인해 폴리텍대학의 전문 기술인재들이 취업전선에 문제가 생기지 않토록  다른일정을 축소하고 직접 기업을 찾아 취업처를 확보하는 전략을 세우며 9-11월의 대부분을 명품취업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할 계획이다.

한국폴리텍대학 (Korea Polytechnics)은 새로운 직업교육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국책대학으로 미래지향적이며 역동적인 교육을 통해 평생기술로 평생직업을 책임지는 기술교육의 산실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