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웨이트서 3조6천억원 달러 규모 공사 수주

▲ 쿠웨이트 뉴오일피어 준공사진.

시사경제신문 정혜인 기자 =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7일 쿠웨이트 국영정유회사가 발주한 약 3조6천억원 규모의 ‘알주르 LNG 수입 터미널 공사’를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수주했다.

'알주르 LNG 수입 터미널 공사'는 쿠웨이트 수도 쿠웨이트시티에서 남쪽으로 90km 떨어진 알주르 지역에 하루 30억㎥의 가스를 액화 처리하는 재가스화
시설과 22만5,000입방미터㎥ 규모의 LNG 저장탱크 8기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로, 해안접안시설을 설치하는 토목공사도 함께 진행된다.

현대건설은 이 중 LNG 저장탱크와 해안접안시설 공사를 수행하며, 현대엔지니어링은 재가스화 플랜트 건설을 담당하고, 시운전과 발주천 운전 교육은 한국가스공사에서 맡는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58개월로 2020년 준공 예정이다.

LNG 인수기지 분야 최고수준의 건설사업 관리?운영 기술을 보유한 한국가스공사와 해외사업 동반진출은 우리나라의 LNG 인수기지 분야 기술력을 세계에 과시하고, 민관 협력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쿠웨이트 공사 수주는 저유가 여파로 중동 지역 수주가 급감하고 있는 상황에서 양사의 기술력을 접목해 양질의 공사를 따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특히 현대차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측면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공사를 계기로 중동 지역 및 이란 건설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