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의회 남부교육지원청 협조 이끌어...

금천구의회(의장 김두성)는 지난10일 ‘시흥4동 기동대이전 및 중학교 재배치 특별위원회(위원장 강구덕)’를 열어 시흥4동 주택가에 위치한 서울지방경찰청 남부기동대를 이전하고 이 자리에 중학교 재배치에 대한 진행상황과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업무담당부서인 교육담당관과 자치행정과의 업무 보고를 받고 성공적인 추진을 당부했다.

이어 특위 위원 전원이 지역 국회의원과 남부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했다.  의원들의 이번 방문은 금천구민의 숙원사업인 기동대 이전 및 중학교 재배치가 조속히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관련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기 위해 이뤄졌다.

강구덕 위원장은 시흥4동에 위치한 서울지방경찰청 남부기동대 이전 관련 진행상황을 설명하고 “서울시와 경찰청이 시흥4동 기동대 이전에 대해 합의한 만큼 이 부지에 중학교를 배치하여 인근에 중학교가 없어 많은 학생들이 원거리 통학을 하는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는데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목희 국회의원은 “지역구민의 숙원사업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서울시 및 교육청 등 관련기관과 협의하는 과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으며, 남부교육지원청 이옥란 교육장은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남부교육지원청에서도 적극적인 협력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