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직업 세계 소개, 여성기술인재 배양

▲ 한국폴리텍I대학 정수캠퍼스는 신광여고와 업무교류 협얃식을 가졌다(사진 우측에서 네번째 정봉협 학장).

한국폴리텍I대학(학장 정봉협)은 신광여고 1,2학년 전원을 대상으로 자동차 정비기사체험, LCD 전문기술자체험, 스위트홈 관리사 체험 및 브랜드로고디자인 등의 직업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과정은 신광여고 재학중인 여고생들에게 미래의 기술직업세계에 대한 소개와 체험기회를 제공해, 여성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밑바탕이 되고 '기술 강국' 으로서의 대한민국의 위치를 확고이 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 행사에 참여한 여학생들은 낯선 교육장비와 직업환경에 다소 당황 했지만 도우미 선생님들의 친근하고 쉬운 설명으로 실습에 임해 새로운 직업세계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또한 전기장치, 기계장치 및 기계공구들을 다루며 생소한 교육장비들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교육기부정책에 따라 한국폴리텍I대학이 자동차, 컴퓨터응용기계 및 산업디자인 등 학과가 갖춘 교육훈련장비를 이용해 고교생들에게 기술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한편, 한국폴리텍I대학은 부단한 현장중심의 교육훈련을 통해 지난 8월 23일 교육과학기술부 발표에서 2012년 취업률 79.5%로  전국 165개 전문대학중 26위를 기록하는 역량을 보였다.

한국폴리텍I대학은 다기능기술자과정과 취업을 목표로 하고 2년제 학위를 수여 하는 '기능사자격증 취득과정', '기능장과정' 등 기업체에서 근무하면서 기업체의 요구에 맞춘 재직자향상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LCD반도체시스템학과 에서 직업체험중인 신광여고 학생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