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인재의 요람 ‘취업 명문大 육성’

 

▲ 폴리텍大學 강서캠퍼스 학장 이인배.
취업률 100%를 자랑하며 기술교육의 사관학교로 알려진 폴리텍1大學 서울강서캠퍼스 사령탑에 국가발전계획을 연구하던 청와대출신의 이인배학장이 지난3일 새로 취임했다.

이로써 서울서남권의 유일한 노동부 국책대학 폴리텍大學 강서캠퍼스가 새로운 발전구상을 펼치며, 취업사관학교로의 위상을 더욱 높여나갈 전망이다.

신임 이 인배 학장은 중앙대 정치학박사로 외교안보연구원 선임연구원을 거쳐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실 선임행정관을 지낸 정치외교 전문가다.

이 인배 학장은 취임사에서 기술대학의 특수한 환경을 넘어 인간미 넘치는 커뮤니티공동체를 말하며, 그간의 강서캠퍼스가 이뤄놓은 역사와 전통을 존중하고 ‘교직원 간, 학생 간’  상호 소통하는 신뢰의 대학으로 발전 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은 ‘입학이 곧 취업이다’ 라는 대학의 슬로건과 교육 이념을 통해, ‘꿈만 가지고 오면 꿈이 실현 된다’ 라는 강서캠퍼스의 리더십에 믿음으로 함께하는 캠퍼스를 만들어 지역사회를 빛내는 주역이 되자고 강조했다.

한국폴리텍大學은 고용노동부 국책대학으로 산업체에서 필요한 기술교육 중심의 현장교육으로 이뤄지며 졸업 후 곧바로 취업과 연계되는 ‘산, 학 협력’의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있다.

때문에 2011년6월 교육과학기술부 공시기준 86.5%로 172개 대학중 10위, 전문대학 취업률 전국 1위를 마크하는 놀라운 성과를 내고 있는 ‘융복합형 테크니션’ 선도대학으로 세계로 향하는 실무형기술전문대학의 역사로 인정되고 있다.

앞으로, ‘한국은 기술인에 의해서 더 큰 대한민국으로 만들어 질 것’ 이라고 강조하는 이인배학장의 대학발전구상이 기대된다.  원금희기자

▶이인배학장 프로필
-1966년 10. 03 (46세)
-김천고등학교(‘85)
-중앙대 정치학과 학사(‘92)
-중앙대 대학원 정치학 석사(‘94)
-중앙대 대학원 정치학 박사(‘01)
-외교안보연구원 선임연구원(‘94~’00)
-재향군인회안보연구소 연구위원(‘01~’03)
-(재)여의도연구소 연구위원(‘04~’08)
-대통령실외교안보수석실 선임행정관(‘08~’11)
▶저서
-동북아 평화공동체-협력안보의 모색
-동아시아 갈등을 넘어 협력으로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