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은 끝이 없는 삶의 연속이고 희망이다

▲ 지난 3일 신입생 50여명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정봉협)는 지난 3일 신입생 50여명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주경야독형" 산업체 근로자들을 위한  입학식이며 식이 끝난후  신입생들은 학과별로 강의실과 실습실 등을 둘러보며 배움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

정봉협 학장은 식사를 통해 "학사과정 1회 입학생으로서 긍지를 갖고 모범을 보여줄 것과 전문분야에 대한 부단한 노력으로 실력을 쌓을것"을 당부 했으며 "배움은 끝이 없는 삶의 연속이고 희망 이므로 지속적인 자기 계발을 통해 자아성취와 나아가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자" 고강조했다.

이날 한국폴리텍대학 그린에너지설비공학과와 전기공학과 선배들은 신입생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동기부여를 위해 학교를 안내하면서 새내기들을 환영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신입생들에게 '미래의 직업'과 뜻깊은 대학 생활을 위해 '나의 대학생활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할 것을 과제로 내주며 의미있는 대학생활을 위한 각오를 다지게 했다.

한편 대학은 우수 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국폴리텍1대학은 현장형 실습수업형태인 FL(FACTORY LEARNING) SYSTEM, 자기주도형 E-LEARNING 교육, 기업이 참여하는 프로젝트실습, 소그룹지도제 등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평생기술로 평생직업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학생들의 든든한 조력자역할을 하며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에 대한 책임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능력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회 인적자원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