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 등 '정보교환, 연구동향' 분석

▲ 폴리텍I대학서울정수캠퍼스는 지난 6.28일에서 29일까지 "2012년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폴리텍I대학(학장 정봉협) 서울정수캠퍼스는 지난 6.28일 에서 29일까지 "2012년 하계학술대회"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기계가공학회와 공동으로 개최됐으며, 본 대회에는 학계 200여명의 관련 교수진이 참석해 "기계공구, 공작기계 및 항공기 관련 기계제작" 등 첨단기술까지 최근연구동향을 엿볼수 있는 정보교환의 장이 됐다.

특히, 29일 개최된 관련 논문발표는 서울대학교 이종천교수의 “인쇄회로기판가공용 마이크로드릴의 가속수명시험”과 한국폴리텍I대학 이준호교수의 “군용콘솔표시용 조이스틱메커니즘개발”등 많은 국내 석학들의 다양한 연구성과 발표가 있었다.

또한 일본 재료연구소(Materials Fabrication Laboratory)의 히토시박사의 “ELID, Micro and UltraFabrication Technologies”에 대한 특별강의가 있었다.

한편 동시에 열린 기계가공 전시관에서는 많은 관련기업체가 최신형 기계들을 선보여 참여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윤희중 조직위원장(한국폴리텍I대학 교수)은 동 행사를 통해 "국내 기계가공기술수준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고 생각하며, 향후에도 더욱 많은 국내·외 석학들이 참여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학회로 발전되기를 희망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