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예술산업'의 자부심, 최고학과로 성장

▲ 정봉협 학장을 비롯 교수진들이 Flagship학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며 성공적 결실을 다짐했다.

한국폴리텍1대학(학장 정봉협) 서울정수캠퍼스는 지난 15일 본교에서 Flagship학과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학장을 비롯 교수진과 자동차학과 학생들이 참석해  Flagship학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며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을 다짐했다.

Flagship학과는 34개 캠퍼스를 관리하는 한국폴리텍대학본부에서 지정한 지역특화산업학과 및 맞춤교육훈련 학과로서 대외경쟁력 및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수 있는 학과를 Flagship학과로 선정한 것이다.

이에 지역특화교과, 맞춤형 교과과정, 취업영어, 교양인문 교육 등을 통한 지역산업 수요 중심의 기술인력 및 글로벌 멀티테크니션 양성을 위한 교과과정이며  전국 34개 250개 학과가 경쟁해 8개학과가 최종 선정됐다.

최근 자동차분야에서 한국 자동차산업의 국제경쟁력이 강화되어 현대, 기아차들이 해외에서 지명도가 높고 수출효자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서울정수캠퍼스 자동차학과는 이에 발맞춰 지능형자동차, 하이브리드자동차 및 전기자동차를 학과 실습용으로 도입해 최신 기술트렌드에 부합하도록 학생들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학과는 세계적인 명차를 생산하는 BMW, 폭스바겐 등 과 교류협약을 체결해 학생들의 취업 과 현장실습을 추진중이다.

정봉협 학장은 'Flagship학과'로 지정된 자동차학과 학생들에게 "자동차 산업은 디자인, 기계 ,전기, 전자 등 모든 분야를 섭렵할수 있는 ‘종합예술산업’이며 학생들은 긍지와 자부심으로 한국폴리텍의 위상을 떨칠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 자동자학과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