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위원장, “내실 있는 미래전략 수립 위해 특위 활동 연장”

지난 8일 오후 열린 서울특별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본회의. 사진=서울시의회
지난 8일 오후 열린 서울특별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본회의. 사진=서울시의회

[시사경제신문=이재영 기자] 서울시의회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동욱 의원)는 오는 9월 14일까지로 특위 활동기간이 연장되어 앞으로 6개월의 추가적인 활동기간을 보장받았다.

지난 8일 오후 열린 서울특별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안’이 상정되어 원안의결 됐다.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이하 미래전략특위)는 서울시의 미래전략에 대한 핵심과제 발굴·선정, 체계적·통합적 추진을 위한 구심점 마련 등 충실한 활동을 위해서는 활동 연장의 필요성을 인정받아 본회의에서 연장이 확정됐다. 

미래전략특위의 김동욱 위원장은 “앞으로 더욱 체계적인 서울미래전략 수립을 위해 관련 핵심 기관들을 방문하고 중장기적 미래 과제들을 수집할 계획”이라며 “여러 분야에 산재해 있는 서울시 중요 사업과 과제들을 통합적으로 논의함으로써 장기적인 서울의 미래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특위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연장된 특위 활동 계획을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특위 연장의 필요성을 알아주시고 이를 위해 노력해주신 양당 대표님과 의원님들께 감사하다”라며 감사 인사도 전했다.
 
미래전략특위는 지금까지 부서별로 진행한 업무보고를 토대로 각종 의견 수렴을 위한 토론회 등을 개최하고, 주요 기관들에 대한 현장 방문 등을 실시하여 효율적인 특위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