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녹색학부모연합회 등 8개 기관 참여

강남구가 청소년 불법 마약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사진=강남구
강남구가 청소년 불법 마약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사진=강남구

[시사경제신문=이재영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새 학기를 맞아 올해 상반기 청소년 불법 마약 근절을 위한 민·관·경 합동 등굣길 릴레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최근 SNS를 통한 10대 마약범죄가 증가하는 가운데, 청소년들이 불법 마약류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마약에 쉽게 빠지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청소년들에게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관내 11개 초등학교에서 회원 8,300여 명을 보유한 수서녹색학부모연합회를 주축으로 민·관·경이 청소년 마약 근절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3월 7일 7시 20분부터 1시간 30분 동안 국악중·고교, 포이초등학교 앞에서 열린 캠페인에는 수서녹색학부모연합회, (사)한국청소년육성회수서지구회, 수서생활안전협의회 관계자들과 강남구, 수서경찰서, 각 학교장과 생활부장, 학생 임원 등 8개 기관 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청소년 마약 out’ 등 홍보 문구를 담은 어깨띠를 착용하고 학생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며 불법 마약류의 위험성을 알렸다. 

앞으로 6월까지 15개 학교 앞에서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양재천 북쪽을 거점으로 한 강남녹색학부모연합회와도 연계해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구는 캠페인 외에도 찾아가는 학교 교육을 확대하고, 학교 밖 청소년 및 취약계층 청소년에 대해서도 마약류 오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8월부터 시행한 마약류 무료 익명검사를 올해도 진행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청소년들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등굣길 캠페인을 통해 불법 마약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알리며 인식 개선에 앞장서겠다”며 “아울러 마약으로부터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하는 학부모와 구민들의 자발적인 캠페인 참여를 독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