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봉합' 해법도 분분…'용산 결자해지론' vs '김경율 사퇴론'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사이에 조성됐던 갈등 양상이 충남 서천 화재 현장 동행으로 봉합 국면에 접어들었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민의힘 핵심 당직자는 "갈등은 해소된 것으로 본다. 앞으로도 계속 소통하지 않겠느냐"며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은 끊을 수 없는 인간관계, 신뢰 관계"라고 강조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도 이날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갈등 봉합) 모양새를 갖춰줘 공관위원장으로서 두 분에게 너무 감사하다. 전체 큰 구도에 있어서 굉장히 긍정적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나 여권 내부에서는 갈등의 불씨가 완전히 꺼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봉합이 완료되지 않았다는 관측이 많다. 갈등의 본질을 둘러싼 양측 입장이 달라지지 않아 언제든 재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이 '김 여사 리스크와 관련한 입장이 변했느냐'고 묻자 "내 생각은 이미 충분히 말했다"고 답했다.

김 여사 명품 가방 수수 논란 해법으로 '국민 눈높이'를 강조한 기존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는 뜻으로 읽힌다.

한 위원장은 김 여사의 직접 사과를 촉구하며 갈등의 시작점이 됐다고 지목받는 김경율 비대위원이 비대위원직에서 물러나는 것이 '출구 전략'으로 거론되는 것을 두고도 "그런 얘기를 들은 바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