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접수… 4개월간 월 최대 60만원 지원 

구로구가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기업 인턴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구로구청 전경. 사진=구로구
구로구가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기업 인턴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구로구청 전경. 사진=구로구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구로구가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기업 인턴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기업 인턴지원사업은 미취업 청년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양질의 인력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여대상 기업은 구로구 내에 사업장을 갖추고 6개월 이상 운영 중인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다. 
  
구는 ▲인턴기간 종료 후 정규직 전환계획이 있는 기업 ▲일자리창출사업 등 정부 및 지자체의 재정지원을 받지 않는 기업 ▲상시 근로자 수가 많은 기업을 우선 선정한다. 

인턴 참여 자격은 18세 이상 구로구민으로 소득합산액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재산 5억원 미만인 가구의 구성원이다. 지원자 중 34세 이하의 근로능력이 있는 자를 우선 선발한다. 

 구는 선정 기업과 사업 운영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근로조건 등을 결정한다. 근로시간은 기업과 선발된 인턴 참여자 간 협의를 거쳐 주 40시간 범위 내에서 정한다. 

구는 3월부터 4개월 동안 기업 1곳마다 인턴 참여자 1명을 매칭해 월 최대 6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금 중 10만원은 인턴 참여자에게 직접 지급한다. 인턴 참여자 4대 보험 가입과 비용은 기업에서 부담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지원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등의 서류를 전자메일(yj0102@guro.go.kr)로 제출하면 된다.
  
 

키워드

#구로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