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레슬링팀 감독 임용장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정순원 감독과 문헌일 구로구청장. 사진=구로구
구로구 레슬링팀 감독 임용장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정순원 감독과 문헌일 구로구청장. 사진=구로구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 구로구가 레슬링팀 감독으로 정순원 감독을 영입하면서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정순원 감독은 자유형 레슬링 선수 출신으로 지난해 12월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됐다. 90년대 그레코로만형 심권호 선수와 함께 라이트플라이급 쌍두마차로 불리며 각종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휩쓴 인물로, 은퇴 후 국가대표 지도자 등으로 활동하면서 레슬링 육성에 매진한 지도 경력자이다.

구는 8일 구청에서 문헌일 구청장과 레슬링팀 선수들, 구로구체육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구는 지난해 11월 구로구체육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선수단 관리와 훈련 등 전문체육 영역을 구로구체육회에서 운영토록 했다. 예산운영과 행정적 사항은 구로구가 맡는다.

정순원 감독은 “구로구청과 구로구체육회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우수한 선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팀을 이끌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제성 구로구체육회장은 “레슬링팀의 선전뿐 아니라 지역 스포츠 인재의 육성과 지역체육 발전을 위해 전력투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 자치구 중 남자레슬링팀으로는 유일한 구로구 레슬링팀은 2023년에 국가대표 3명, 2022년에 국가대표 2명을 배출하고 많은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하며 좋은 성과를 거둬 왔다.
  
올해도 국가대표 2차 선발대회 등 여러 대회를 대비해 훈련에 매진할 계획이다.

 문헌일 구청장은 “우리 선수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구로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