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명태⋅고등어 등 물가 관리 품목 지정
꾸준히 가격 변동 모니터링 등 총력 기울여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이 5일 부산 자갈치시장을 찾아 수산물 수급 상황과 가격을 점검했다. 사진=연합뉴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이 5일 부산 자갈치시장을 찾아 수산물 수급 상황과 가격을 점검했다. 사진=연합뉴스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해양수산부는 강도형 장관이 5일 부산 자갈치시장을 찾아 수산물 수급 상황과 가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달 1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강서점을 찾은 데 이은 물가 점검 행보를 보여준 강 장관은 시장에서 만난 상인과 소비자들에게 "서민경제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수산물 물가 관리에 역량을 집중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취임사에서도 그는 "수산물 안전과 물가 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정부가 직접 확보한 물량을 적기에 풀고 매달 온·오프라인 마트를 통해 할인 행사를 실시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어 순직선원 위령탑을 찾은 뒤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북항통합개발 홍보관을 방문해 북항재개발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한 강 장관은 관계자들에게 "북항재개발은 지역 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라며 "부산시민들이 원하는 모습으로 재개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해수부는 명태, 고등어 등 수요가 많은 어종과 천일염을 물가 관리품목으로 지정하고, 가격 변동을 모니터링해 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