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청렴교육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강서구의회, 청렴교육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시사경제신문=김주현 기자] 강서구의회(의장 최동철)는 12월 11일, 1층 다목적실에서 전체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의회 청렴역량 향상을 위한 청렴교육과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먼저 I-flow(아이플로우) 청렴교육연구원 대표 원장 및 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인 양승일 강사를 모시고 ▲의원 공직 윤리강령과 대한민국 청렴 정책 ▲부패방지법 등 시행 중인 부패 관련 법규의 핵심 내용 ▲지방의회 의원의 부패행위 관련 일탈 사례 ▲슬기로운 의정 생활을 위한 의원 준수 사항 등에 대해 청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어 서울서남아동보호전문기관 사례관리 팀장 한병윤 강사를 모시고 ▲아동 인권과 아동학대의 이해 ▲아동학대 대응체계 및 사례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와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최동철 의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갖추어야 될 가장 기본이 되는 소양이다. 의정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중심 교육으로 의회 내 청렴 의식이 더욱 함양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며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으로 지역 주민에게 신뢰를 주고,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된 강서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한 아동학대 예방 교육으로 아동 학대에 대한 경각심과 아동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강서구의회에서도 지역사회의 건강한 발전과 안전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강서구의회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