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연말연시 분위기 물씬

우이천 번창교 일대 설치된 진저브레맨 빛 조형물. 사진=강북구
우이천 번창교 일대 설치된 진저브레맨 빛 조형물. 사진=강북구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1일 부터 내년 1월 14일 까지 연말연시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빛 조형물 전시회 ‘천변라이프 강북페스타2023 우이천 빛나다’를 개최한다.

'천변라이프 강북페스타2023 우이천 빛나다’는 우이천 번창교 일대 약 150m 구간에 다양한 빛 조명물을 전시하는 행사로, 겨울철 우이천을 야간관광명소로 조성해 다양하고 매력적인 문화관광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기간 동안 우이천 번창교 일대엔 LED조명을 활용한 달‧별똥별 모양의 조형물과 크리스마스 지팡이 등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네온 조형물 등이 전시된다.

또한 연인‧가족‧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는 대형 크리스마스 리스(wreath, 화환)와 귀여운 진저브레드맨 등이 있는 포토존도 함께 조성된다.

구민들이 휴식하는 파라솔엔 눈송이, 유광볼 등의 조형물이 연출되며, 데크길은 네온이 빛나는 도어 포토전과 홀로그램 매직컬러 별 등으로 꾸며진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우이천을 문화관광 천변으로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가족, 연인 등과 함께 관람하고 추억을 남겨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