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누구나 꿈꾸지만 쉽게 다가설 수 없는 곳이 종로"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3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수도권 민심, 국민의힘 원외위원장한테 듣는다'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3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수도권 민심, 국민의힘 원외위원장한테 듣는다'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부산 해운대갑 3선인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할 것을 선언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하 의원은 "종로는 우리 당이 반드시 사수해야 하는 곳이고, 종로를 빼앗긴 채로는 수도권 정당이라고 할 수 없다"라며 "수도권 총선 승리의 제1조건이 바로 종로 사수다. 종로에서 힘차게 깃발을 들고 우리 당 수도권 승리의 견인차가 되겠다"고 말했다.

종로 지역구 현역인 최재형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한 장관 종로구 출마설에 이어 3선 중진인 하 의원이 종로구 출마를 선언했다"며 "역시 종로구는 '정치 1번지'가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종로구를 지켜내는 것이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중요하다. 누구나 꿈꾸지만 쉽게 다가설 수 없는 것이 종로구이고 종로 구민의 마음"이라며 "정치 1번지 종로구를 지켜내기 위해 열심히 준비해온 만큼 내년 총선에 임하는 각오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지난 보선을 통해 탈환한 종로를 험지로 볼 수 없다는 반박도 나온다. 이에 대해 하 의원은 "종로는 보선을 빼고 세 번에 걸쳐 민주당이 차지한 지역이라 험지이자 격전지"라며 "지난 보선은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없는 특수 상황이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