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홍선 공정위 부위원장은 10일 소비자단체 관계자 간담회에 참석해 소비자 피해 구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비자 정책 추진 동향을 공유했다. 사진=연합뉴스
조홍선 공정위 부위원장은 10일 소비자단체 관계자 간담회에 참석해 소비자 피해 구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비자 정책 추진 동향을 공유했다. 사진=연합뉴스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조홍선 공정위 부위원장이 지난 10일 소비자 정책 관련 의겸 수렴을 위한 소비자단체 관계자 간담회에 참석했다.

그는 소비자 피해 구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소비자 정책 추진 동향을 공유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소비자단체 측은 "최근 온라인 거래가 증가하면서 소비자 기만행위 및 해외직구 관련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발생한 소비자 피해가 신속히 구제될 수 있도록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관련 제도 정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전에 전자상거래 관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법적·제도적 장치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부위원장은 소비자 권익 보장을 위한 소비자 단체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면서 "간담회에서 나온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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