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파리·넘은들공원 ‘가을 힐링 파크 데이’ 개최

지난해 양천공원에서 열린 가을힐링파크데이에서 지역아동과 소통중인 이기재 구청장, 사진=양천구
지난해 양천공원에서 열린 가을힐링파크데이에서 지역아동과 소통중인 이기재 구청장, 사진=양천구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가을의 정취가 깊어가는 양천 · 파리 · 넘은들공원에서 주제별 특색 있는 공원여가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도록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가을 힐링 파크 데이’를 개최한다.

◆양천공원, ‘북(Book)닥북닥 야외 피크닉’

양천공원에서는 ‘책’과 함께하는 가을소풍 ‘북(Book)닥북닥 야외 피크닉’을 주제로 ▲책 수레를 활용한 ‘움직이는 야외 책 쉼터’ ▲헌 책으로 팝업북 만들기 ▲종이가방 활용한 책 표지 제작 ▲잔디마당 놀이존(ZONE) ‘에어바운스’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남녀노소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만화·영화 주제가 연주를 비롯해 재즈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특별문화 공연을 마련해 가을 공원에 감성을 더할 예정이다. 

지난해 양천공원에서 열린 가을힐링파크데이 에어바운스 체험 현장. 사진=양천구
지난해 양천공원에서 열린 가을힐링파크데이 에어바운스 체험 현장. 사진=양천구

◆파리공원,'함개(犬’) 행복한 파리공원'

파리공원에서는 ‘함개(犬) 행복한 파리공원’을 주제로 살롱드파리 야외광장 및 데크, 책 쉼터를 중심으로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한가득 펼쳐진다. 반려동물을 위한 비누·그릇 제작부터 ▲댕댕이 놀이터 ▲반려가구를 그림으로 표현한 ‘반려동물 라인드로잉’ ▲반려동물 상담소 ‘금쪽같은 내 반려동물’ ▲반려동물 포토존 ▲반려동물 사진 전시회 ▲반려동물 안전교육 등 특별 체험 부스를 만나볼 수 있다.  

목동고 댄스동아리, CBS 소년소녀 합창단, 목동YMCA 통기타 등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공연팀이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라비앙 오케스트라와 모달밴드의 수준 높은 음악공연도 예정돼 있다. 

◆넘은들공원, ‘가족과 함께 같이, 또 가치’

숲 속 아늑한 산장 느낌의 책 쉼터가 자리한 넘은들 공원에서는 ‘가족과 함께 같이, 또 가치’를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체험·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공원 내 자연물을 활용한 손수건 꾸미기와 가을 꽃 심기, 가족에게 편지를 쓰면 연말에 배송해주는 ‘느린 우체통’, 도자기 공예, 전통놀이 체험, 가족 벼룩시장, 페이스페인팅 등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풍선공예 마술쇼도 준비돼 있으니 기대할 만하다. 

이기재 구청장은 “가까운 도심공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문화·여가 프로그램을 한가득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양천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