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작성 및 면접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 

지난 2022년 성동구 구인‧구직 만남의 날에서 구직자들이 채용 게시판을 살펴보는 모습. 사진=성동구
지난 2022년 성동구 구인‧구직 만남의 날에서 구직자들이 채용 게시판을 살펴보는 모습. 사진=성동구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취업 성공을 위한 채용박람회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구는 현장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여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구인기업에게는 기업 맞춤형 우수한 인재를 연계하고자 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성동구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합동으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총 30개 내외 기업이 참여한다. 박람회 당일 기업 인사담당자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한 후 채용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컬러이미지 컨설팅 ▲면접 헤어 및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이력서 작성 및 면접스피치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또 전문 상담사가 구직자에 대한 맞춤형 입사서류 작성법을 알려주고 모의 면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심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구직자가 기업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청년부터 중장년까지 고용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