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자 이재명, 지원유세 못해' 김태우에 "막말 대잔치"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시사경제신문=김우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8일 김행 여성가족부 장광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김 후보가 인사청문회 파행 사태의 원인을 제공했다는 것에 따른 분석으로 파악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에 따르면 "줄행랑에 코인 보유 논란까지, 의혹 백화점"이라고 비판하며 "정부, 여당이 국민을 조금이라도 두렵게 생각한다면 당장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김 후보자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박 대변인은 "청문회에서 국민의힘은 코인 보유 및 변동 내역 등 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김 후보자를 방어하기에 급급했다"며 "주식 파킹, 황색 저널리즘 조장, 김건희 여사와의 관계, 노동법 위반, 비상식적 재산 증식 의혹까지 파면 팔수록 의혹이 넘쳐난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민주당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태우 후보에 대해선 "대법원에서 확정판결까지 받은 범죄자"라며 "대통령의 사면과 여당 공천장을 받으니 눈에 보이는 것이 없나"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박 대변인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전날 자당 진교훈 후보 유세를 지원하려다 취소한 것을 두고 김 후보가 '중대범죄 피의자로 지원 유세할 자격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한 것을 겨냥해 "막말 대잔치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고 쏘아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