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동훈 법무장관의 발언에 대해 "사디스트같다고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동훈 법무장관의 발언에 대해 "사디스트같다고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 한동훈 법무장관에 대해 “어떻게 예쁜 만말 골라서 하는지 마치 사디스트같다”고 비판했다.

앞서 한동훈 법무장관이 “피의자가 자해한다고 해서 사법 시스템이 정지되는 선례가 만들어지면 안 된다. 그러면 앞으로 잡범들도 다 이렇게 하지 않겠느냐”라고 한 발언에 대해 이같은 지적했다.

김 의원은 한동훈 장관의 발언을 두고 “예쁜 말만 골라서 하나”, “일종의 사디스트 같다”고 표현하며 “지금 민주당이 상처받고 고통받고 있는 것 아니겠나. 여기에 지금 소금을 그것도 왕소금을 뿌리는 이들인데 따지고 보면 그 상처도 지금 검찰, 한동훈 장관 쪽에서 상처를 낸 것이다”라며 “(그런데) 꼭 이런 말들을 해야 되나 싶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병원에 긴급 이송된 후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한데 대해 “40년 전 전두환의 시대, 야만의 시대로 돌아가버리고 말았구나 하는 그런 느낌”이라고 말했다.

이어 “작게 보면 인간이 얼마나 잔인해질 수 있나 이런 생각이 드는 것이고, 크게 보면 역사가 어디까지 퇴행할 수 있나 그런 느낌이 들었다”며 “위중한 상황에서 병원에 이송이 됐는데 바로 2시간 만에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모습, 영장을 치면서 했던 검찰의 발언, 한동훈 장관의 발언과 여당의 발언 등이 총제적으로 이런 느낌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