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으로 초췌해져 개딸 응원받으며 검찰 갈 모습 '안 봐도 비디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단식 투쟁 중인 국회 본청 앞 천막에서 김은경 전 혁신위원장을 만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단식 투쟁 중인 국회 본청 앞 천막에서 김은경 전 혁신위원장을 만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시사경제신문=김우림 기자] 국민의힘은 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쌍방울그룹 대북 송금 의혹과 관련해 오는 9일 수원지방검찰청에 출석하기로 한 것을 두고 '황제출석'이라고 비난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기현 대표는 이날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기자들과 만나 "하여간 황제수사, 황제출석의 전문가 같다"며 "토요일을 일부러 택해서 가겠다는 꼼수, 참 대단하다"고 했다.

김 대표는 "어쨌거나 출석한다는 것은 반길 일이고 환영한다"면서도 "또 서면으로 갈음하고, 1시간 조사받고 나오겠다고 하고, 몸 아파서 돌아가겠다고 하지 않을까 우려되지만 제발 그런 꼼수는 안 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당당한데 무슨 꼼수가 필요하냐"며 "자꾸 비겁하게 뒤로 숨지 말라"고 덧붙였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이 대표에 대해 "법치주의 대한민국에서 마치 법 위에 군림하듯 조사 일정을 가지고 검찰과 '밀당'을 하더니, '이번 주 안에 나오라'는 검찰 요구에 등 떠밀려 그마저도 언론의 관심을 조금이라도 덜 받아보려고 토요일을 선택하는 꼼수를 부렸다"고 비판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또 "당연한 조사를 나가면서 '강압 소환' 운운하는 모습은 애처롭기까지 하다"며 "언제 검찰이 강제 소환조사라도 했나. 이미 여러 차례 출두를 요구했지만, 그때마다 되지도 않는 핑계를 대가며 검찰과 기 싸움을 했던 건 이 대표와 민주당"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토요일에 단식으로 초췌해진 모습을 카메라 앞에 보이고 또다시 '개딸'들에게 응원받으며 검찰에 들어갈 모습이 '안 봐도 비디오'"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그 어떤 꼼수도 법치를 피해갈 수 없고, 이 대표 역시 법 앞에 평등한 국민 중 한 사람일 뿐"이라며 "검찰의 철저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