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사회복지기관 관계자와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

은평구는 지난 6일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종사를 격려하기 위한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은평구
은평구는 지난 6일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종사를 격려하기 위한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은평구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6일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종사를 격려하기 위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9월 7일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날 행사는 민관 사회복지기관 관계자와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지난 한 해 동안 은평구 지역사회복지에 공을 세운 복지시설관계자와 공무원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올해는 보편적인 기업 중심의 이에스지(ESG)를 탈피해 사회복지영역에서의 이에스지(ESG)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인 ’이에스지(ESG)를 사회복지에서 실천하는 은평을 이야기하다‘ 주제로 진행됐다.
 
또 은평구, 은평구사회복지협의회, 서울상공회의소 은평구 상공회와 함께 이에스지(ESG) 복지경영과 교육 및 실천 문화 조성 등의 내용인 「이에스지(ESG) 실천 및 협력증진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은평의 이에스지(ESG) 경영을 다짐하는 이에스지(ESG) 실천 선포식의 시간도 가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사회복지 종사자들 덕분에 도움이 필요한 구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살아갈 수 있게 됐다”며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종사자와 복지대상자 모두가 행복한 희망찬 내일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