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진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야외상영·그림책 클래스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포스터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포스터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제11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가 오는 13~20일 롯데시네마 은평, 은평문화예술회관, 은평한옥마을, 서울혁신파크 일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은평에서 처음 열리는 제11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는 세계 각국의 어린이 영화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복합 영상문화 축제다. 어린이 주제의 작품, 어린이가 연출한 작품, 어린이가 주체적으로 등장하는 작품 등을 선보인다.

이번 영화제에는 출품작으로 역대 최다인 전 세계 108개국에서 3,164편이 나왔고, 심사를 거쳐 최종 상영작 136편을 선정해 영화제 기간 상영한다.

개막식은 오는 13일 오후 7시 롯데시네마 은평에서 열고 개막작으로 ‘아마 글로리아’를 상영한다. 은평구립어린이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김미경 은평구청장의 개막선언, 개막작 소개 및 상영 순으로 진행한다.

폐막식은 오는 20일 오후 5시 30분 서울혁신파크에서 연다. 행사는 한글을 주제로 한 한복 패션쇼와 영화인들이 참가하는 레드카펫, 금난새가 지휘하는 오케스트라로 화려한 막을 올리고 이어 시상식을 진행한다.

영화제 티켓은 오는 13일부터 서울국제어린이 영화제 홈페이지 또는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서 예매하거나, 롯데시네마 은평 티켓박스에서 현장 예매하면 된다. ‘온피프엔’ 홈페이지에서는 영화제 상영작들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관객 이벤트로는 오는 16일 정오에 배우 박진희와 함께하는 토크 행사가 은평한옥마을에서 열린다. 배우 박진희가 엄마이자 여성으로서의 경험을 관객들에게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한다. 개그우먼 장효인이 사회로 나선다.

부대행사로는 오는 16~17일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야외마당에서 ‘난·장·판 플리마켓 시즌2’를 연다. 어린이를 위한 디아이와이(DIY) 제품부터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실용적인 물건 등을 갖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오후 6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가 세계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이 펼쳐지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북한산과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