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대상, 올바른 교육 습관 형성 및 학교생활 준비 방법 소개

강서구는 2학기 개학과 함께 제174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2학기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서구는 2학기 개학과 함께 제174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2학기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사경제신문=김주현 기자] 강서구는 2학기 개학과 함께 제174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2학기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교육 습관 형성과 학교생활 준비 방법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15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브 채널 ‘슬기로운 초등생활’ 운영자이자 자녀 교육 관련 작가, 강연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은경 강사가 진행한다.

이은경 강사는 15년간 초등학교 담임교사로 근무했고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초등 자기주도 공부법’ 등 30여 권의 책을 출간한 자녀교육 전문가다. 강좌는 ▲2학기 과목별 초등 공부 습관 로드맵 ▲학교생활 똑똑 준비법과 담임 상담주간 활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자녀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과 아이의 숨겨진 마음을 읽는 법 등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지혜를 전달할 예정이다.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누구나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i강서tv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공부 습관을 걱정하고 있는 부모들에게 이번 강좌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비타민 강좌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서구의 장수 교양프로그램인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매월 1차례씩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