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제2회 오늘은 여기가 시장실 운영 주민과 대화 모습.사진=양주시청
강수현 양주시장 제2회 오늘은 여기가 시장실 운영 주민과 대화 모습.사진=양주시청

강수현 양주시장은 지난 17일 백석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회 오늘은 여기가 시장실’을 운영해 현장에서 지역 주민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이동 시장실은 지난달 3일 시청 민원여권과에서 실시한 ‘여기가 시장실’ 체험에 이어 양주시 11개 읍면동 시민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지역 현안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됐으며 오늘 그 첫 번째로 백석읍을 방문했다.

이날 이동 시장실에서는 도로 조기 연결, 하천변 도로포장, 복지공무원 증원 등 다양한 시민 의견이 제시됐으며, 해당 부서 확인과 제시된 건의 사항에 대한 현장 확인 후 조속한 해결을 약속했다.

강수현 양주시장 민원담당 직원들과 친절한 민원 서비스제공 실천 다짐 결의 기념촬영 모습.사진=양주시청
강수현 양주시장 민원담당 직원들과 친절한 민원 서비스제공 실천 다짐 결의 기념촬영 모습.사진=양주시청

이날 강 시장은 이동 시장실에 이어 주민등록 등본 교부 및 무인민원발급기 안내 등 민원담당 공무원 체험과 민원실 직원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항상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 실천 다짐을 위한 결의도 진행했다.

시는 앞으로 더 많은 시민을 만나 소통하고 배려하는 체감 행정 구현을 목표로 읍면동 권역별 순회 및 테마별 현장 민원실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날 상담에 참여한 한 시민들은 “평소 시정에 대한 궁금했던점이나 민원사항에 대하여 시장님께 직접 대면으로 내가 사는 동네에서 편하게 상담 할 수 있었다”며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강수현 시장은 “주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는 데 이번 이동 시장실은 주안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지역 현안을 해결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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