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과 출산 및 육아로 인한경력단절 여성의 취ㆍ창업에 매진
꿈드림 공작소 '편집 심화과정ㆍ전자책 제작 과정' 시너지 창출

 

강서폴리텍 출판편집디자인과(학과장 윤미진)는 이들에게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출판창업 교육을 진행하고 21일 'SGIT러닝센터'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강서폴리텍
강서폴리텍 출판편집디자인과(학과장 윤미진)는 이들에게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출판창업 교육을 진행하고 21일 'SGIT러닝센터'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강서폴리텍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여상태, 이하 강서폴리텍)는 결혼과 출산 및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의 취ㆍ창업에 매진한다.

강서폴리텍 출판편집디자인과(학과장 윤미진)는 이들에게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출판창업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21일 'SGIT러닝센터'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5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3개월(240시간)동안 '출판기획, 교정교열, 출판창업, 출판편집디자인, 그래픽디자인, 포토디자인, 출판제작이론' 관련 지식과 현장실무 중심으로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여상태 학장은 "출판창업과정에서 학습한 커리큘럼을 기본으로 완성도 높은 도서를 발행해 출판문화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미진 학과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배운 지식과 실무를 바탕으로 출판 전문가로서 자리매김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육과정이 짧아 아쉬운 학생들은 꿈드림 공작소 프로그램 일반인 대상 '편집 심화과정' 및 재직자 대상 '전자책 제작 과정'을 이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서폴리텍은 13개 학과에서 직업교육훈련을 희망하는 청년, 여성, 중·장년층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학위 취득 보다 취업이 보장되는 학과 교육, 평생 직업을 위한 전문기술분야 전공 및 취ㆍ창업 특화 교육을 실시한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