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스포츠종합예술부, 입학 설명회 개최로 진로 선택에 도움

다양한 정보와 기회 제공, 입학설명회 참가의 중요성 강조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예술부 입구. 사진=강석환 취재기자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예술부 입구. 사진=강석환 취재기자

서울 도심권 강서구에 위치한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예술부(학부장 사재훈교수)에서는 2023년 7월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설명회는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세미나실에서 열리며, 1교시부터 4교시까지 진행된다. 1교시에서는 스포츠 종합예술부의 입학 설명이 전반적으로 이루어진다. 이어지는 2교시에는 영국과 미국 대학교 편입학에 관련된 설명회가 개최되고, 3교시에는 일본의 약대와 치대에 관련된 입학 설명회가 진행된다. 마지막인 4교시에는 중국 수도체육대학교 전액 장학생 입학 설명회가 진행되어 입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입학 설명회는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 예술부와 케이월드 유학원이 공동 주최.주관하며, 연세대학교 정경대학원 국제복지과,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스포츠 산업과, 용인대학교 무도스포츠산업과, 국제교육뉴스, 케이웹 솔루션, 국제교육복지재단, 한국청소년 탐정사관학교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는 다양한 교육 기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스포츠종합예술부 학부장 사재훈 교수는 "진학에 대해서 다양한 생각과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가하여 정형화된 학업 과정을 떠나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습득하여 학생 본인과 자녀의 미래에 좋은 인생 방향과 계획이 설계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진학 선택은 인생의 분기점에 한 사람의 삶을 크게 좌우하는 중요한 결정 중 하나다."라고 입학 설명회가 지닌 중요성을 강조했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예술부 입구. 사진=강석환 취재기자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예술부 입구. 사진=강석환 취재기자
자료제공=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예술부 사무처 
자료제공=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예술부 사무처 

이어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예술부 강석환 교수는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 과정에는 다양한 옵션과 기회가 주어지며, 이는 학생의 미래를 결정짓는 분기점이다. 진학 선택은 그들이 추구하는 꿈과 목표를 이루는 길을 제시하고, 미래의 성공과 만족에 직결되는 중대한 사안이다. 올바른 진로 선택은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그들의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적인 요소다. 따라서 학생들은 신중하게 진로 선택에 대해 고민하고,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살펴보며 자신의 미래를 위한 최선의 결정을 내리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입학 설명회는 진로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행사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정보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인생 방향과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입학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은 이번 설명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미래의 진로에 대한 명확한 방향을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시사경제신문=강석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