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봉사로 지역의 좋은 이미지 확산시킨 우수 단체와 개인에 수여

서대문구가 구정언론홍보 우수 단체 관계자와 개인 등 8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사진=서대문구
서대문구가 구정언론홍보 우수 단체 관계자와 개인 등 8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사진=서대문구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21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정언론홍보 우수 단체 관계자와 개인 등 8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특히 지난달 19일 자신의 매장 밖에서 쓰러진 생면부지의 노인을 119에 신고하고 병원비까지 건넨 김민영 안경사가 표창을 받아 많은 박수를 받았다.

김 안경사는 돈이 없어 병원에 갈 수 없으니 119를 부르지 말아 달라는 노인에게 “어르신, 목숨이 우선입니다. 이 돈 안 갚으셔도 되니 치료 먼저 받으세요”라며 입원을 설득했고 노인은 위험한 고비를 넘겨 정상적인 생활을 회복할 수 있었다.

이 같은 미담은 여러 신문과 방송에 대서특필되며 독자와 시청자들의 마음에 훈훈함과 감동을 더했다. 수여식에는 김 안경사로부터 도움을 받은 노인도 자리를 함께해 축하를 보냈다.

아울러 이날 수상한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곽주영)과 이화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총괄본부장 김상준), 명지전문대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방경호)은 우수 창업기업과 시민 간 소통의 장인 ‘2023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재단법인 안산장학회(이사장 박상동)는 1990년 설립 이래 지금까지 성적은 우수하지만 가정 형편이 어려운 759명의 학생들에게 총 7억 3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고, 헤아림어린이집(원장 최윤정)은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생필품과 식품을 기부하는 사랑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신촌동 새마을부녀회(총무 박경순)는 효 실천의 사회적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사랑해孝, 감사해孝’ 경로잔치를 열었고, 동신섬유(주)(대표 신영숙)는 북가좌2동 이팝꽃길축제 때 저소득 여성 노인을 위한 의류 500벌을 기부했다.

구는 나눔과 봉사로 각종 언론매체에 소개되며 지역의 좋은 이미지를 확산시킨 우수 단체를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이성헌 구청장은 “이 표창은 ‘행복 100% 서대문’ 구현에 큰 힘이 돼 주신 분들께 구청장 개인이 아닌 모든 구민 분들이 마음을 모아 드리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축하와 감사를 전했다.

[시사경제신문=서아론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