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 오전 구청장 주재 긴급 대책 회의, 주요 행사 연기

 

 

이태원 사고 대응 긴급대책회의. 사진=송파구
이태원 사고 대응 긴급대책회의. 사진=송파구

지난 29일 이태원에서 발생한 참사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30일 오전 11시 30분 서강석 송파구청장 주재로 긴급 대책 회의를 열고 구민 안전 점검과 사고 수습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구는 국가애도기간인 오는 11월 5일까지 예정된 관내 축제, 주요 행사를 취소 혹은 연기하기로 했다. 민간에서 개최하는 각종 스포츠 대회, 콘서트, 공연 등도 일정 및 규모를 조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 구청장은 구청장실에서 열린 회의에서 “지난밤 이태원에서 일어난 있어서는 안 될 참사의 많은 희생자가 젊은이여서 안타깝다”며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위로를 드린다. 부상자도 하루빨리 쾌유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서 구청장은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혹시 있을 구민의 피해 상황을 점검하며 수습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국가애도기간에는 관내 각종 축제와 주요 행사 등을 취소 혹은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구민께서는 송구스러운 마음과 함께 넓으신 이해를 부탁드린다”며 “더욱더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도시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모든 분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서 구청장은 “송파구 모든 공무원들은 긴장감을 가지고 복무에 임하면서 사고 수습이 완료될 때까지 지원에 적극 협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구는 30일 오후 문자와 카카오톡 알림톡, 블로그 등으로 행사 취소에 대해 구민 안내를 실시했다. 내일부터는 송파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심리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사경제신문=이재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