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적이지도 않으면서 입으로만 내세우는 개혁보수 타령 그만하라”

홍준표 대구시장이 당내 윤석열 대통령 비판 세력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사태와 같은 일을 반복해서는 안 된다며 개혁보수 타령 그만하라고 비판 목소리를 내고 나섰다. 사진 =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홍준표 대구시장이 당내 윤석열 대통령 비판 세력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사태와 같은 일을 반복해서는 안 된다며 개혁보수 타령 그만하라고 비판 목소리를 내고 나섰다. 사진 =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홍준표 대구시장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여권 일각에서 불거지는 비판과 관련해 “요즘 벌어지고 있는 일들이 박근혜 탄핵 전야같이 우리 내부를 흔드는 탄핵 때 같은 세력이 또 있다는 느낌이 든다”며 비판 목소리를 내고 나섰다. 

홍준표 시장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박근혜 전 대통령을 민주당과 합작하여 끌어내린 것이 과연 옳았을까?”라며 이 같이 비판했다. 

최근 유승민 전 의원을 비롯해 그와 가까운 일부 인사들이 윤 대통령 비속어 사용 논란에 비판적 입장을 밝히고 있어, 홍 시장의 비판이 이들을 겨냥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홍 시장은 “같은 보수 진영에서 내부 분탕질로 탄핵사태까지 가고 보수의 궤멸을 가져온 것은 어떻게 바라봐야 하냐”며 “그걸 개혁보수로 분칠하면서 좌파정권 집권에 앞장서고 좌파정권 내내 같은 보수 정당인 우리 당만 집요하게 공격한 것은 용서가 되는 걸까?”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사람들은 이제 갓 출범한 윤석열 정권을 또 흔들어 무얼 노리는 걸까?”라며 대통령 비판에 숨겨진 의도가 있을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문제 발언 직후 수습책으로 참모진들에게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정면 돌파하라고 조언했는데, 대통령께서 내 생각과 다른 방향으로 정면 돌파하는 것을 보고 나는 침묵하는 게 옳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홍 시장 또한 윤 대통령의 대응이 잘못됐다는 점을 알고 있지만, 침묵하고 있다는 의미다. 

총구는 계속 유승민 전 의원 등을 향했다. 홍 시장은 “입으로만 개혁을 외치는 사람들이 정책개혁을 수립한 것을 본 적도 없고, 실천하는 것을 본 일도 없다”며 “개혁적이지도 않은 사람들이 입으로만 내세우는 개혁보수 타령 이제 그만하라. 지겹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정치판은 사건이 사건을 덮고 뉴스가 뉴스를 덮는다”며 “참고 견디어 나가야 한다. 두 번 다시 그들에게 당하지 말자”고 강조했다. 
[시사경제신문=김한결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