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소된 혐의들은 빙산의 일각, 대장동 게이트 등 본격 수사 지금부터”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며 대장동 등 본격적인 수사는 지금부터라고 강조했다. 사진 = 국민의힘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며 대장동 등 본격적인 수사는 지금부터라고 강조했다. 사진 =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성남FC 후원금 의혹’에 대해 “이미 혐의없음으로 끝난 사건을 뒤집었다”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실체가 드러나고 있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국민의힘 박형수 원내대변인은 13일 논평을 통해 “대선과 민주당 대표 선거 등으로 잠시 주춤했던 검경의 수사가 본격화되면서 이처럼 이 대표 연루 의혹이 있는 사건들의 실체가 하나하나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민주당은 즉각 ‘방탄모드’를 가동하고, 이미 1년 전 경찰이 불송치 결정을 내린 사건이고 이재명 대표에게 돈이 흘러간 증거가 없다며 이 대표를 엄호하고 나섰다”며 “그러나 민주당의 주장과 달리 성남FC 후원금 사건은 지난 정권에서의 ‘봐주기 수사’로 불송치 결정된 것이 재수사를 통해 진실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은 이와 관련한 국회 브리핑에서 “경찰이 1년 전 혐의가 없다고 불송치 결정을 내린, 이미 끝난 사건이었다”며 “그런데 7개월 뒤 대선이 임박해 검찰이 죽은 사건을 다시 살려내 경찰에 다시 수사하라고 요구했다. 그 사이에 변한 것은 아무 것도 없고, 심지어 이 대표를 소환조사한 적도 없는데도 결론이 180도 뒤집혔다”고 밝힌 바 있다. 

김의겸 대변인은 야당 탄압 목적의 기획수사를 강조한 것이고, 박형수 대변인은 앞선 수사가 문재인 정권에서 ‘봐주기 수사’였다는 것이다. 

박형수 대변인은 이어, “이 대표에게 돈이 흘러간 증거가 없다는 민주당의 주장은 뇌물이 제3자에게 제공되면 성립하는 ‘제3자 뇌물죄’의 법리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 주장”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는 자신의 추가 기소 가능성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내가 잘못한 것이 또 있답니까’라고 답변했다”며 “이 대표의 이러한 답변은 무책임한 ‘유체이탈’ 화법이자 뻔뻔한 ‘오리발 내밀기’가 아닐 수 없다”고 맹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이 대표가 기소된 (백현동, 故김문기 처장 관련)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는 그야말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며 “대한민국 건국 이래 최악의 부동산 게이트라는 게장동 게이트를 포함, 이 대표 연루 의혹 사건들에 대한 본격적인 수사는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정흥진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