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소환조사도 없이 결론 180도 뒤집혀...이재명 죽이기 계속될 것”

경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소환조사 없이 수사 결과를 검찰에 송치했다. 민주당은 정치탄압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사진 = 더불어민주당
경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소환조사 없이 수사 결과를 검찰에 송치했다. 민주당은 정치탄압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사진 = 더불어민주당

경찰이 1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제3자 뇌물공여 혐의가 인정된다’며 수사 결과를 검찰에 송치했다. 

이재명 대표는 지난 대선 과정에서 백현동 부지 특혜 의혹 및 故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관련해서도 허위발언을 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상황이어서 설상가상 사법 피로도가 높아지게 됐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이재명 죽이기는 계속될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경찰이 ‘공상 같은 혐의’를 입증하려면 광고비가 이 대표에게 흘러들어갔다는 증거를 내보여야 한다”며 “하지만 아무 것도 나온 게 없다”고 주장했다. 

또, “이 사건은 경찰이 1년 전 혐의가 없다고 불송치 결정을 내린 바 있다”며 “이미 끝난 사건이었다. 그런데 7개월 뒤 대선이 임박해 검찰이 죽은 사건을 다시 살려내 경찰에 다시 수사하라고 요구했다”고 ‘기획수사 의혹’을 제기했다. 

김 대변인은 특히 “그 사이에 변한 것은 아무 것도 없고, 심지어 이 대표를 소환조사한 적도 없다”며 “그런데도 결론이 180도 뒤집혔다. 우격다짐도 이런 우격다짐이 없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검찰은 추석 연휴를 겨냥해 ‘이재명 죽이기’ 1편과 2편을 잇달아 내놓았다. 대장동과 백현동이 각각의 소재였다”며 “그러나 흥행에 실패하고 말았다. 국민 여론은 ‘정치 탄압’이라고 혀를 찼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이번에는 성남FC로 소재만 살짝 바꿔 ‘이재명 죽이기’ 3탄을 내놓았다. 흥행 참패를 만회하고자 하는 몸부림”이라며 “하지만 그들의 반복되는 시나리오로 3탄을 찍는다고 새로운 게 나올 리가 없다. 희대의 권력남용이라는 윤석열 검찰의 썩어 문드러진 악취만 짙어질 뿐”이라고 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향후 전망으로 “이재명 죽이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4탄, 5탄 아니 몇 십 편이 더 나올지 모른다”며 “정치탄압만 골몰하는 윤석열 정부에 맞서 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시사경제신문=정흥진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