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의 정권 흔들기 단호히 대응해야...이준석 얘기는 입 아파”

국민의힘 유력 당권 주자 중 한 명인 나경원 전 의원이 여권의 내부 갈등 문제를 비롯해 민주당의 대여 투쟁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사진 = 김주현 기자
국민의힘 유력 당권 주자 중 한 명인 나경원 전 의원이 여권의 내부 갈등 문제를 비롯해 민주당의 대여 투쟁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사진 = 김주현 기자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 중 한 명인 나경원 전 의원이 “이재명 민주당의 선동적 정권 흔들기에 단호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나섰다. 

나경원 전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추석 민심을 전하면서 “책임지는 여권의 모습은 용기를 가지고 해야 할 일을 해야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전 의원은 그러면서 “민주당은 이미 염치는 어디로 묻어버리고 대선 시즌2로 이끌어가기 위해 여념이 없다”며 “민생보다는 정치싸움만 하겠다는 민주당에 대응해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기 위해서는 용기와 소신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예상되는 정권 흔들기에 준비도 안 된 허둥 되는 모습이나, 집요한 정권 흔들기에 나몰라라 해서는 천장지제 궤자의혈 (千丈之堤 潰自蟻穴) 꼴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천장지제 궤자의혈 (千丈之堤 潰自蟻穴)은 ‘천장 높이의 둑도 개미구멍 때문에 무너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용기와 소신, 그리고 허둥 되지 않는 준비된 리더십, 남보다 앞장설 수 있는 주인의식 등 차기 당 대표가 갖추어야 할 덕목들을 제시한 것으로, 나경원 전 의원은 현재 유력한 차기 당권주자 중 한 명으로 거론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나 전 의원은 또 “대한민국 좌파는 사실 이런 싸움에는 이골이 나 있다. 소고기촛불시위부터 우린 얼마나 수많은 예를 봐왔냐”며 “그런데도 이리저리 눈치보며 정권교체에 우리끼리 만족한 모습, 그 알량한 권력에 다투는 듯한 모습은 정권을 바꿔 준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닐 것”이라고 꼬집었다. 

덧붙여 “국민의힘의 용기 있는 전사들의 활약을 기대해본다”며 “국가와 국민을 위한 거침없는, 그리고 부단한 전진도 희망한다. 정부도 정치권과의 호응을 가벼이 해서는 안 된다. 그것만이 국민의 지지를 얻어 해야 할 일을 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나 전 의원은 명절 연휴 직전 시장에서 시민들을 만나 들은 이야기를 전하며 “국민의힘과 윤정권에 대한 염려가 가장 주를 이루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나 전 의원은 “지난 3월 우리는 온 힘을 다해 정권을 바꾸었다. 6개월이 지난 지금 무엇이 달라졌느냐”며 “하나하나 잘못된 정책을 바로잡아가곤 있지만 온통 집안싸움만 주목된다”고 비판적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서는 “무조건 진격을 외치는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서는 입이 아파 더 이야기 하고 싶지 않다”며 더 이상의 대화나 정치적 해법 모색은 무의미하다는 인식을 드러냈다. 

[시사경제신문=정흥진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