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尹대통령 ‘내부총질, 체리따봉’ 본인 문자 때문인데, 모르쇠” 직격
최재형 “초가삼간 다 타는줄 모르고 빈대만 잡으려는 당”
하태경 “민주주의도 버리고 법치주의도 버리고 국민도 버렸다”

국민의힘이 의원총회 결과 새 비대위를 구성하고,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서도 추가 징계안을 요구하기록 결정한 한 것과 관련, 당내 비판이 분출하고 있다. 사진 = 김주현 기자
국민의힘이 의원총회 결과 새 비대위를 구성하고,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서도 추가 징계안을 요구하기록 결정한 한 것과 관련, 당내 비판이 분출하고 있다. 사진 = 김주현 기자

국민의힘이 새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서도 윤리위에 추가 징계안을 논의할 것을 요구한 것과 관련해 당내 일각의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유승민 전 의원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비대위 유지, 이 대표 추가 징계’라는 의총 결론은 국민과 민심에 정면으로 대드는 한심한 짓”이라고 맹비난을 퍼부었다. 

유 전 의원은 그러면서 이 모든 사태의 원인이 2024년 총선 공천에 있는 것으로 풀이했다. 유 전 의원은 이에 대해 “2024년 총선 공천을 윤 대통령과 윤핵관들이 마음대로 할 거라고 예상하니 그게 두려운 것”이라며 “내 공천이 걱정되니까 권력이 시키는 대로 바보짓을 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공천이 중요할 뿐, 민심과 상식, 양심 따위는 개나 주라는 것”이라며 “이러니까 당도, 대통령도, 나라도 망하는 길로 가고 있다. 의인 열 명이 없어서 소돔과 고모라가 망했는데, 이 당에 의인 열 명이 없다는 말이냐”고 개탄했다. 

유 전 의원은 “공천 걱정 때문에 대통령과 윤핵관들 눈치 볼 것 없다. 누가 총선 공천을 하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면서 “대통령과 윤핵관 대신 국민을, 민심을, 역사를 두려워하라. 윤핵관들은 조폭처럼 굴지 말고 물러나라”고 촉구했다. 

또, 윤리위의 공정성 입증을 위해 윤리위원 모두 차기 총선 불출마 서약을 촉구하면서 “‘양두구육’으로 추가 징계를 한다면 정말 양도 개도 웃을 일이다. 경찰 수사를 기다리시라”고 경고했다. 

유 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서도 “비대위 탄생의 원인은 대통령의 ‘내부총질, 체리 따봉’ 문자 때문이었다”며 “본인의 문자로 이 난리가 났는데 모르쇠로 일관하며 배후에서 당을 컨트롤 하는 것은 정직하지도, 당당하지도 못한 처신. 이 모든 문제에 대한 대통령의 책임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당정이 새 출발을 하도록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최재형 의원도 SNS를 통해 “가처분을 둘러싼 문제가 불거진 것은 양두구육이 아니라 징계 이후 조용히 지내던 당 대표를 무리하게 비대위를 구성하여 사실상 해임했기 때문이었다”고 문제를 지적했다. 

최 의원은 “그래도 모든 것이 빈대 때문이라고 하면서 초가삼간 다 타는줄 모르고 빈대만 잡으려는 당”이라며 “나라와 당에 대한 걱정으로 잠 못이루는 밤”이라고 쓴소리했다. 

전날 하태경 의원도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당 망했다”며 개탄했다. SNS에는 “우리당이 정말 걱정이다. 반성과 성찰은 하나도 없다”며 “법원과 싸우려 하고 이제 국민과 싸우려 한다”고 맹비난을 퍼부었다. 

하 의원은 “민주주의도 버리고 법치주의도 버리고 국민도 버렸다”며 “다섯시간 동안 의총을 열어 토론했는데 결론이 너무 허망하다”고 덧붙여 말했다. [시사경제신문=정흥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