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길 서울시의회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교통방송은 재난방송사로서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시의회​
​김종길 서울시의회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교통방송은 재난방송사로서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시의회​

김종길 서울시의회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지속되는 집중호우로 출근길 교통 혼잡이 예상됨에도 서울시 예산으로 운영되는 교통방송은 재난방송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지난 10일은 전날 내린 비로 0시 기준 강변북로 마포대교~한강대교 구간이 양방향 통제되고, 반포대교 잠수교, 동부간선도로 및 내부순환로 일부 구간이 전면 통제되는 등 출근길 혼잡이 예상됐다.

실제 도로 진입통제에 따라 출퇴근 시간이 평소보다 두배 이상 소요됐고, 일부도로는 포트 홀이 발생해 통근버스가 빠지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하는 등 교통 혼잡이 극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통방송은 시사ㆍ정치 관련 정규방송을 예정대로 진행하고 중간방송만으로 교통과 기상상황을 안내했다. 이는 교통방송이 혈세로 운영되는 공영방송사라는 정체성을 망각한 처사임은 물론, 교통ㆍ기상을 중심으로 한 방송사항 전반이라는 교통방송의 방송허가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못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와 불편을 입은 시민들은 그 책무를 다하지 못한 교통방송의 존재 이유를 되묻고 있다. 

국민의힘은 서울시의회에서 본연의 역할과 공영성을 망각한 교통방송의 책임을 엄중하게 물을 것이며, 현재 서울시의회에 계류 중인 ‘교통방송 지원 폐지 조례안’을 신속히 처리하여 서울시민의 민심에 제대로 부응할 것을 밝힌다. 

[시사경제신문=이재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