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활동을 문화, 공연 및 축제 등으로 연계하여 다양하게 펼치기를 원해...

체육활동이 지역 문화 형성 및 학습 효과 향상에 미치는 영향 강조...

▲ 고양시 생활체육 전반에 대한 정담회에는 홍정민 국회의원, 안운섭 회장, 강석환 교수, 김상욱 고스포 사무국장, 윤정 고스포 사무차장, 정봉식 보좌관, 김구일 포럼준비위원이 함께 참석했다.   사진_@취재기자
▲ 고양시 생활체육 전반에 대한 정담회에는 홍정민 국회의원, 안운섭 회장, 강석환 교수, 김상욱 고스포 사무국장, 김윤정 고스포 사무차장, 정봉식 보좌관, 김구일 포럼준비위원이 함께 참석했다.  사진_취재기자

지난 9일 고양시 홍정민(더불어민주당.고양병 ) 국회의원 사무실에서는 체육정책 및 제도 변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인사들이 모여 홍정민 의원과 정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를 주선한 안운섭 (고양시 체육가맹단체회장단협의회) 회장은 시민들이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 및 요구가 증대대고 있는 현시점이 체육복지 실현을 확장하기에 매우 적절한 시기라고 평소의 소신을 전했다.

안 회장은 고양시의 단체 및 기관의 지속적인 노력을 함께 이끌어 생활체육이 시민의 삶을 질적으로 향상시키고 복지를 증진시키는데 중점을 두어 건전한 체육 문화활동을 전개하고 싶다고 밝혔다. 

홍정민의원은 고양시 체육종목단체 회원사들 현황 및 활동에 대하여 관심을 보이며 추후 다양한 발전적 의견을 개진해 주면 정책적으로 세밀히 살피겠다고 하였다. 

고양시민의 체육활동을 통한 건전한 삶을 기획하여 추구하고 싶다는 김상욱(고스포-고양스포츠포럼) 사무국장은 다양한 기획을 통하여 특례시 시민의 위상에 걸맞는 체육프로그램을 지역에 제시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김상욱 사무국장은 역동적이고 모범적인 체육행정 서비스를 통하여 고양시가 선도적인 혁신 스포츠중심 도시로 자리매김 하도록 '고스포' 에서 큰 힘이 되도록 성의를 다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사경제신문=강석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